HOME > 백내장클리닉 > 백내장이란?
 
 
우리 눈의 구조는 카메라의 구조와 흡사한데 정상적으로 외부에 빛이 카메라의 렌즈에 해당하는 투명한 수정체를 통과하여 눈 뒤쪽에 신경에 해당하는 망막이라는 구조물에 상을 맺히여 보게됩니다. 그런데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든 이 투명한 수정체에 뿌옇게 혼탁이 발생하여 외부에 빛이 혼탁된 수정체를 잘 통과하지 못하게 되어 시력에 장애를 초래하는 질환을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노화과정으로 생기는것이 대부분의 원인을 차지하는데 이러한 노인성백내장은 나이가 들면서 발병률이 높아져 60대에는 50% 70대에는 70%이고 80대 이상에서는 대부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외에 최근에는 30-40대에도 발병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외상이나 스테로이드 장기간 사용으로 발병률이 증가 할 수 있고 당뇨나 아토피성 피부염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주 증상은 멀리 보는 것이 뿌옇게 안개 낀것 처럼 보이게 되는 눈의 통증이나 염증을 동반하지 않는 시력감퇴입니다. 그외 백내장이 생기는 위치에 따라 야간 눈부심 증상이 생길 수 있고 밝은 곳에서 오히려 시력이 더 떨어지는 주맹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증상이 생길 수 있고 일시적으로 노안이 있으셨던 분이 가까운 것이 잘 보이게 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