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력교정 클리닉 > 드림 렌즈
 
 
  드림 렌즈란?  드림렌즈 장/단점  드림렌즈 착용실례  드림렌즈 사용방법
   - 드림 렌즈란?
   - 구조와 원리
   - 렌즈 착용 효과
   - 부작용 단점
  - 검사과정 및 검안장비
   - 드림렌즈 눈관리
   - 렌즈 착탈법
   - 렌즈 관리법
렌즈는 밤 (수면중)에만 착용합니다. 착용상태로 독서, TV시청, 컴퓨터 등을 할 때는 30분 이내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8시간 이상 수면 중 착용을 권장합니다. 항상 비누로 손을 깨끗이 닦은 후 렌즈를 착용합니다.

1. 케이스에서 렌즈를 꺼내어 행군후 검지 손가락 위에 놓고, 렌즈 가운데 부분에 습윤액을 한두방울 떨어뜨립니다.

2. 거울을 바닥에 눕히고, 얼굴도 바닥과 수평을 이루게 한 후 습윤액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고 렌즈를 잡지 않은 반대쪽 손으로 위 눈꺼풀을 눈 안쪽으로 잡고, 렌즈를 올려놓은 손 가운데 손가락으로 아래 눈꺼풀을 벌린후 검은 눈동자에 렌즈를 부착시킵니다. (이때 렌즈를 착용하지 않은 눈은 착용되는 렌즈를 보면서 눈을 감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눈꺼풀을 잡을 때는 눈썹까지 모두 잡아 올려야 합니다.)

3. 렌즈를 착용한 후에 눈꺼풀을 잡았던 손을 곧바로 놓지 마시고 렌즈가 각막에 부착된 후 아래 눈꺼풀을 먼저 놓고 위 눈꺼풀을 놓으면서 천천히 눈을 살짝 감습니다.

4. 밝은 곳 아래에서 거울을 눈 가까이 하고 렌즈가 각막 중심부위에 있는지 살펴보고 렌즈 안쪽에 공기방울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공기방울이 보인다면 다시 착용하십시요.) 렌즈가 흰동자에 있다면 흡착기를 이용해서 뺀 후 다시 착용합니다. 보호자 분이 자녀에게 끼워줄 때에는 아이가 고개를 약간만 숙이게 한 후 위에 방법처럼 행합니다. 반드시 인공눈물 또는 콘택트렌즈 습윤제를 렌즈 위에 떨어뜨린후 착용해야 합니다.
렌즈를 끼고 잠을 자면 렌즈와 각막이 서로 밀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렌즈와 각막사이에 틈새를 완전히 만들어 준 후, 렌즈를 빼야만 각막상태가 안전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가 정확히 실행이 안되면 각막에 상처가 나고 교정효과가 떨어집니다.

1. 오른손 잡이일 경우 오른손의 검지와 엄지로 인공눈물 병을 잡고 왼손 검지로 아래 눈꺼풀만 벌린 후 시선은 위쪽을 주시합니다. (잠이 깬 후 잠자리에 누워서 인공눈물을 넣으면 쉽습니다.)

2.얼굴은 천장과 수평을 유지(고개를 완전히 젖히면서,인공눈물을 두 방울씩 넣어주고,20초 동안 깜박입니다. 이런 과정을 3회 반복한 후 3분 뒤에 렌즈를 빼줍니다.
(인공눈물을 점안 후에는 눈을 꽉 감지 마시고 천천히 감았다 떴다 하며 시간이 흘러야 눈물액이 렌즈와 각막 사이로 스며들 수가 있습니다.)
1. 렌즈 흡착기를 오른쪽 엄지와 검지로 잡습니다.
2. 눈을 크게 뜨고 렌즈를 낄때와 같이 위아래 눈꺼풀을 크게 벌립니다.
3. 눈동자와 직각이 되게 흡착기를 렌즈에 밀착시킵니다.
4. 렌즈 흡착기를 밖으로 살짝 잡아당겨 렌즈를 빼냅니다.
5. 흡착기에 붙은 렌즈는 흡착기 손잡이 부분을 누르며 떼어냅니다.

1. 거울을 보면서 양손의 검지 손가락을 위아래 눈꺼풀의 속눈썹 언저리에 대고 위아래 갈색동자 테두리까지 눈꺼풀을 벌립니다. (대부분 렌즈는 갈색동자보다 약간 작기 때문에 갈색동자 안에 있습니다.)
2. 아래 눈꺼풀은 지탱만 하고 위 눈꺼풀을 눈 안쪽으로 눌러 렌즈 안쪽으로 공기가 들어가면 그대로 내립니다.
3. 이때 아래 눈꺼풀이 뒤집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초기 적응 기간 1주일은 약하게 가려움,충혈,눈꼽,겹쳐보임,번짐 등의 현상이 있습니다. 위의 과정이 이행되지 않았을 시에는 불빛이나 해를 보면 눈이 시리거나 따가움을 호소할 수 있고,눈부심도 동반되며, 이런 것이 계속 누적되면 아파서 렌즈를 착용하지 못할 정도까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있으면 반드시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정기 검사 일자가 아니더라도 즉시 전문 안과에 전화 혹은 방문하여 점검 받도록 합니다.
1. 정수물 혹은 증류수로 렌즈를 헹굴 때는 분실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하수도를 꼭 잠근 후 헹굽니다.
2. 착용자의 컨디션이 나쁘거나, 타지에서 착용할 여유가 없을 경우,감기가 심하면 그 당시만 일시중단 합니다.
3. 렌즈를 깨끗이 해 주는만큼 알레르기 반응,즉 가렵거나 눈꼽이 낀다든지 충혈이 되는 정도를 완화시켜 원래의 눈 상태로 최대한 유지시켜 줄 것입니다.
4. 렌즈 표면이 더러우면 시력교정과 눈 상태가 저하됩니다.(눈의 안전을 위해 변칙적인 관리는 절대 금지합니다.)
5. 낮에 눈이 가려울 때는 비비지 마시고 인공눈물 (콘택트렌즈 습윤제는 넣으시면 안됩니다)을 넣으시고,호전되지 않으면 안과를 방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