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력교정 클리닉 > 드림 렌즈
 
 
  드림 렌즈란?  드림렌즈 장/단점  드림렌즈 착용실례  드림렌즈 사용방법
   - 드림 렌즈란?
   - 구조와 원리
   - 렌즈 착용 효과
   - 부작용 단점
  - 검사과정 및 검안장비
   - 드림렌즈 눈관리
   - 렌즈 착탈법
   - 렌즈 관리법
일명 꿈의 렌즈(드림렌즈)라 불리우는 LK Lens 등은 시력교정 수술(라식,라섹 등)을 하지 않고 밤에만 렌즈를 착용하여 낮 동안 수술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렌즈입니다. 즉 잠을 자는 동안에만 렌즈를 착용하는 시간 동안 렌즈가 각막을 변화시켜 낮동안에 렌즈나 안경없이 잘보이는 시력 교정 수술을 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왜 눈이 나빠지는 지를 먼저 살펴보아야 합니다. 여기에서 눈이 나쁘다는 것은 멀리 것이 보이지 않는 “근시” 혹은 상이 일그러져 보 이는 “난시”의 상태만을 이야기 합니다. 가까이 것이 보이지 않는 “원시”의 상태는 LK 렌즈로써 교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근시의 원인중 하나는 눈의 안축장의 거리가 정상보다 길어져 정확히 초점을 맺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변화시켜 원래보다 각막을 평평하게 하여 상이 맺히는 거리를 맞추고 그 변화 전 각막을 일정시간 유지하게 하여 낮에도 렌즈를 착용하지 않고 좋은 시력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렌즈입니다.
LK 렌즈는 일반렌즈와는 달리 가운데 부분이 주변부 보다 평평합니다.
이 평평한 부분이 각막의 볼록한 부분을 변화시켜 평평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것은 라식수술과 같은 원리 입니다. 다만 라식수술은 레이져로 각막을 평평하게 절삭해서 영구적으로 시력을 유지하게 해 주는 것이고, LK렌즈는 잠자는 시간에 비례하여 10~20시간을 렌즈나 안경 없이 맑은 시력을 갖게 해 주는 것입니다.
LK 렌즈는 국내에서 “잠 잘 때 착용하여 낮에 시력 교정 효과를 보는” 렌즈로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허가를 받았습니다. 물론 국내 최고의 대학병원에서 임상도 성공적으로 마쳐 그 안전성을 더 합니다. 다만 이것은 하드콘택트렌즈 계열의 렌즈이기 때문에 하드렌즈에 알러지 반응이나 적응을 못하는 분들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 렌즈는 특수 콘택트렌즈 재질로 제작이 됩니다. 일반 렌즈의 재질은 렌즈 착용중 각막에 산소가 공급 되는 비율(DK라는 단위로 표시)이 적어 잠 잘 때와 시력 교정용으로 착용이 불가능 합니다. LK 렌즈의 재질은 특수한 재질로 보통 렌즈에 사용되는 것에 2-3배의 산소 투과능력과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재질입니다.
LK Lens는 (주)루시드코리아가 개발에 성공하여 Lucid-Keratology라는 의미로 이름을 붙여 사용하는 브랜드 명입니다. 미국제품으로는 DreimLens, OK Lens 등이 있습니다.

물론 꿈을 꿀 때(잘 때) 착용하는 렌즈라는 의미에서 Dream이라고 부르기 시작한 이유도 있고 꿈의 렌즈라는 생각에 그렇게 부른 이유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이유는 미국의 Dr.reim 박사가 이 렌즈의 디자인을 개발하면서 Dr.reim의 렌즈를 Dreim(드림)으로 브랜드를 만들었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그 렌즈를 잘 때 끼는 의미의 Dream꿈의 렌즈로 부르기 시작한거죠. 그래서 무수술 시력 교정렌즈를 드림렌즈를 라고 부르기 시작 했습니다.
1. 낮에 안경, 렌즈 없이 정상 시력으로 생활 할 있습니다.
2. 수술에 대한 부작용이나 위험 없이 시력을 교정합니다.
3. 렌즈의 착용과 관리가 쉽고 편안합니다.
4. 연령제한이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특히 라식수술을 받을 수 없는 청소년이나 근시가 진행되는 소아(7세이상), 라식을 받기에 아직 이른 청소년에게 가능합니다.
5. 근시 진행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임상 진행중)
6. 안전하고 합병증이 없습니다.
단, 고도 근시, 고도 난시, 원시를 가진분들은 시술이 불가능합니다.
1. 7세 이상의 근시.난시를 가진 사람들.
2. 근시 -5.00D이하 난시 -2.00D이하. 단, 도난시(수직난시)가 0.75D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3. 원추각막이나 안과적 병리가 없는 건강한 눈을 가진 사람
4.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사람
5. 기존의 콘택트렌즈로 인한 합병증으로 고생하신 분들

특히,
6. 근시 진행이 지속되는 학생
7. 안경을 착용할 수 없는 특수직업(연예인, 운동선수, 조종사, 소방관, 승무원)등에게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