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력교정 클리닉 > 웨이브프론트
 
 

웨이브 프론트란?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렌즈, 초자체, 망막등까지의 모든 미세한 굴절 이상 (수차)을 정밀 분석하여 기존 시력교정술 (라식, 라섹, 엑시머)로 근시, 난시 등을 제거 한 후 추가로 편차까지 제거함으로써 시력의 질적인 향상으로 야간시력 개선 및 고도시력회복이 가능한 수술법입니다.
웨이브프론트 수차분석시스템 (wavefront analyzer, aberrometer)으로 측정한 데이터를 엑시머 레이저의 컴퓨터로 전송하여 레이저빔이 입수한 데이터에 따라 각막에 조사되어 정상적인 라식과 같은 시력교정수술과 동시에 수차(Aberration)를 최소화 시키는 수술로 시력교정과 시감도(視感度) 개선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수술법 입니다.


이상적인 눈의 구조라면 보고자 하는 외부 사물이 각막과, 수정체, 유리체를 통과하여 망막에 정확히 초점이 맺혀 정확한 상을 판별하여 뛰어난 시력을 지닐 수 있지만 이것은 단지 이상적일 뿐 모든 사람 의 눈에서는 옆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눈의 중심부 에서는 어느 정도 정확한 상의 초점을 가질 수 있지만,주변부에서는 빛의 이탈로 인해 망막에 정확히 초점을 맺지 못해 선명도 즉, 시감도 능력이 저하됩니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동공이 크게 되는 저 조명 하 (야간 또는 어두운 실내)에서 대부분발생되므로 야간 운전자들에게는 눈 부심 현상 등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수차는 시력 개선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저단계 수차와 영향을 미치는 고단계 수차로 나누어 집니다.


1. 최대 교정시력 2.0이상의 시력이 가능합니다. 최대 교정시력 2.0이상의 시력이 가능합니다.

2.수술 후 양호한 시력에도 불구하고 환자가 자각적으로 느끼는 불편함 또는 다시 말해 흐림 현상이나 야간 현휘 (불빛이 퍼저 눈이 부신 현상)현상이 없게 됩니다.

3.환자가 수술 전에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여 자각적으로 느끼던 선명도보다 더욱 높은 선명도를 수술 후에 얻게 되어 시감도가 놀랍게 개선됩니다.


1.0이상의 정밀한 시력이 반드시 필요한 전문직 종사자
웨이브프론트 수차분석시스템으로 측정한 결과 고단계 수차가 심한 경우
기존 레이저 수술 후 남을 수 있는 야간 현휘 현상을 감소하고 같은 1.0의 시력이라도 높은 시감도
   (해상력)을 갖고자 하는 경우 등 입니다.


1단계 :수술전에 초정밀 웨이브프론트 분석 시스템(Aberrometer)를 사용하여 안구의 고단계수차를 측정
       하고 분석한 후 이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2단계 :저장된 데이터를 엑시머레이저 컴퓨터 시스템에 전송하여 놓습니다.
3단계 :기존의 라식 또는 라섹 수술로 먼저 저단계 수차를 교정합니다.
4단계 :전송 받아 저장해 두었던 고단계수차 데이터 읽은 후 고단계 수차가 있는 만큼 필요한 특정부분의
       각막만을 추가로 절삭 (약 10μm전후) 하여 남아있던 모든 굴절이상 부분 까지 교정합니다.
5단계 :전송 받아 저장해 두었던 고단계수차 데이터 읽은 후 고단계 수차가 있는 만큼 필요한 특정부분의
       각막만을 추가로 절삭 (약 10μm전후) 하여 남아있던 모든 굴절이상 부분까지 교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