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력교정 클리닉 > 라섹
 

LASEK(Laser Ephithelial Keratomileusis)은 1999년 이태리의 Camellin박사가 고안한 수술기법으로서 엑시머 수술과 라식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만을 살려 고안된 신개념의 각막 굴절 수술입니다. 라식으로 교정하기에는 부적절한 작은 눈, 콘택트렌즈를 장기간 착용했던 분, 시력이 매우 나쁜 고도근시, 비교적 몸을 많이 사용하는 스포츠 취미를 가진 분들에게 권할 수 있는 교정 방법입니다. 라섹 수술법의 개발로 라식이 불가능했던 많은 분들도 시력 회복의 기쁨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식, 라섹 ? 어떤 방법이 다르고 어떻게 효과가 날까? 라식, 라섹은 모두 레이져를 이용한 근시시력교정 방법으로 초창시 엑시머레이져(PRK) 기술이 보다 진보한 형태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을 각막절편을 만드는 방법과 각막절편의 두께, 레이져를 시술하는 부위입니다. 라식은 미세각막절삭기(마이크로케라톰)를 이용하여 두꺼운 각막절편을 만들며, 라섹은 희석된 알코올과 라섹기구를 이용하여 얇은 각막절편을 만듭니다. 그 후에 라식은 각막의 중간층에 레이져를 시술하고, 라섹은 각막의 표면에 레이져를 시술합니다.
그만큼 라섹은 라식과 비교해서 각막의 두께를 보존할 수 있어 유리합니다. 또한 재교정시에 라식보다 안전하게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라식 라섹
수술 대상 경도, 중등도 근시
각막 두께가 두꺼운 고도 근시
눈의 크기가 너무 작지 않은 경우
경도, 중등도 근시 고도 근시에서
각막 두께가 얇아도 가능 작은 눈 수술에 유리
회복 속도 빠른 시력개선으로 다음날 목표시력의
70~80% 정도 회복됩니다.
경도, 중등도 근시 고도 근시에서
각막 두께가 얇아도 가능 작은 눈 수술에 유리
통증 수술 후에도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수술 후 약 3~4일간 안정될 때까지
이물감 및 통증이 있습니다.
치료 기간 약 1개월 동안 안약 사용 약 4-6개월 동안 안약 사용
합병증 각막절편과 관련된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라섹에 비해서 안구건조와 빛번짐이 더
지속될 수 있습니다.
고도근시의 경우 각막혼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라식에 비해 안구건조와 빛번짐이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