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안질환 클리닉 > 쌍꺼풀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하게 시행되는 쌍꺼풀 수술은 주로 젊은 여성에서 많이 시행되고 요즈음은 점차 남성에서도 많이 시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체로 우리나라 여성들의 눈은 가늘고 폭이 좁으며 쌍꺼풀이 없고 눈두덩이가 두툼 합니다. 또한 내측에는 내안각 췌피(몽골주름)가 가로막고 있어서 작은 눈을 더욱 작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여성들에게는 얇은 내쌍꺼풀이 자연스러우며,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를 제외하고는 끝으로 갈수록 약간 넓어지는 말광형이 잘 어울립니다.

쌍꺼풀 수술을 받기 전에는 자신의 눈에 어울리는 모양이나 두께의 쌍꺼풀을 만들어 보고 의사의 조언을 받아 최종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쌍꺼풀 수술은 눈을 더 커 보이게 하고 시원스럽게 만들어 줌으로써 답답한 이미지를 해소시켜 주며, 속눈썹도 자연스럽게 치켜 올라가서 상큼한 매력을 느끼게 해줍니다.


나이가 들며 눈꺼풀이 쳐져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안성형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윗 눈꺼풀의 피부가 탄력성을 잃어 처지면 쌍꺼풀이 풀리거나 남에게 졸린듯한 인상을 줘 보기에 안 좋습니다. 또한 처진 눈꺼풀을 들어올리기 위해 자주 힘을 줘야 하므로 만성 피로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아래 눈꺼풀이 처질 경우도 눈밑 피부가 늘어져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볼록해져 외관상으로도 보기가 안 좋습니다.

이와 같이 나이가 듦에 따라 눈꺼풀의 피부가 탄력성을 상실하고 늘어지는 피부이완증의 경우 수술로 교정하면 불편한 증상도 회복되고 외관상으로도 양호한 결과를 얻게 합니다.


감염, 혈종 및 출혈, 과도하거나 불충분한 지방제거, 과도하거나 불충분한 피부제거, 노출성 각막염, 반흔등의 일반적인 수술 합병증이 있을 수 있으나, 실제 외관상 심각한 문제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비대칭 쌍꺼풀
쌍꺼풀의 폭이 비대칭적으로 도안되거나, 폭은 같더라도 쌍꺼풀 고정점이 비대칭인 경우에 발생하지만 정상인에서도 눈의 모양이 조금씩 다르듯이 자로 잰듯이 똑같이 하기는 어려우며, 외관상 보기에 자연스러운 정도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ㆍ 안검외반
피부와 눈꺼풀올림근의 고정이 잘못된 경우와 피부의 과다절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ㆍ 안검하수
쌍꺼풀 수술시 눈꺼풀 올림근의 손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나, 눈의 구조에 익숙한 안성형 전문의 경우에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ㆍ 쌍꺼풀의 소실
눈을 계속 뜨고 감음으로 인하여 유착을 위한 고정 부위가 풀리거나 불충분한 고정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